2025.11.04 (화)
[데일리연합 전호성기자] 환율 하락 등의 악재 속에서도 지난달 우리 수출이 두자릿수 증가를 보이면서 역대 1월 수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집계한 지난달 수출액은 지난해보다 22% 늘어난 492억 1천만 달러, 우리 돈 52조 6천억 원을 기록해, 15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반도체와 기계류 등 우리나라 13대 주력품목 중 9개 품목이 두자릿수 증가세를 보였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합천군은 3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김윤철 군수를 포함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과 합천군의회 의장을 포함한 의원 등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공무원 역할의 중요성과 도덕성 강조를 통해 성희롱․성폭력이 근절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로 위촉된 정현구 강사를 초빙해 ‘폭력으로부터의 자유’라는 주제로 폭력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일상 속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고위직 공무원은 솔선수범한 자세로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 서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성희롱․성폭력이 없는 성 평등 분위기를 조성하여 군민들에게 모범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은 전 직원(공무원, 공무직, 기간제 등)에 대하여 사이버 교육을 통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 직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