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1 (목)
[데일리연합 김민제기자] 일본이 조선 업계에 공적 자금을 지원한 한국 정부의 조처가 정부 보조금을 금지한 세계무역기구, 'WTO' 규정에 위반된다며 공식 제소했다.
우리나라는 2015년 경영난에 빠진 대우조선해양에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등을 통해 1조 2천억 엔, 우리 돈 12조 1천만 원을 지원했다.
이를 두고 일본은 거액의 공적 자금 투입이 국제적인 저가 경쟁을 초래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2025년 송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고향을 사랑하시는 향우 여러분! 올 한 해도 군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한결같은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아보면 올해도 다사다난했습니다. 하지만 군민 여러분과 함께 숱한 위기와 어려움을 잘 헤쳐 왔습니다. 그 결과 군정 곳곳에서 많은 성과를 올리고 진도군의 미래 발전을 위한 청신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여러분 덕분입니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6년 새해에는 지금까지 쌓아온 성과를 지렛대 삼아 진도군의 대도약을 위해 혼신의 여정을 이어가겠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모두가 서로를 보듬고 응원하며 화합하는 진도군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군민 한 분 한 분의 삶에 행복이 스며들 수 있도록 저와 진도군 공직자 모두가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이 주인! 살기좋은 진도'를 위해 더 멀리, 더 힘차게 뛰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