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 체육인 리스타트 컨설팅 기업 ㈜반올림에이드(대표 신성진)는 특화된 축구 아카데미 및 에이전시를 운영 중인 스윗스팟(대표 오창현)과 필라테스에 키즈를 접목시킨 키즈 전문 ㈜필라티즈(은지선, 차재윤 공동대표가)와 함께 현역 및 은퇴선수들을 위한 창업지원 컨소시엄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3사는 그동안의 사업 노하우를 근간으로 스포츠 아카데미를 창업하고자 하는 선수들을 위하여 설립 및 운영하는데 필요한 경영관리 종합컨설팅 지원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선수가족들 대상 부업 창업체계까지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반올림에이드 신성진 대표는 “경험과 전문성 없이 시작한 스포츠 아카데미 창업은 실패율은 매우 높기 때문에 3사가 만나 뜻을 합하였다”고 전했다.
또한 “선수의 상황에 맞추어 창업을 설계하고 경영자 자질개선 및 경영능력개발을 시작으로 전문적인 유지보수체계까지 논스톱 컨설팅 서비스를 전개한다”고 말했다.
아카데미를 운영 중인 스윗스팟과 ㈜필라티즈는 “지속적인 컨텐츠 개발과 강사양성에 힘써 고객이 지루하지 않고 늘 활발하게 운영되는 활성화 체계에 초점을 두고 사업 고도화 및 다각화를 실현시켜 사업 안정성을 확보해 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운동선수출신 및 사업과 창업의 경영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3사의 대표들은 자신들이 겪은 성공실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동선수 출신들이 제2의 삶을 안정적으로 영위하는데 온 힘을 다하여 조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