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곽중희 기자 | CJ온스타일(대표 이선영)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어드민(admin) 시스템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관리자 계정을 통해 라이브커머스의 기획부터 송출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플랫폼에 관한 것이다. 기존 시스템에서는 관리자 권한 구분이 없어 방송 중 시스템 지표 제공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관리자 권한을 세분화하고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실시간 방송 관리, 상품 및 주문 관리, 고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채팅 키워드 분석, 실시간 실적, 방문 집계 대시보드 등을 제공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인터랙티브 기능과 영상 다시보기 기술 등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을 강화하기 위한 추가적인 IT 기술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방송 중 관리자 시스템을 통해 자막과 애니메이션 효과를 정확히 전송할 수 있으며, 방송 종료 즉시 관련 상품 페이지에 전체 영상 및 하이라이트 영상이 자동 편집·등록되어 소비자들이 방송 이후에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기술 개발의 핵심은 시스템 운영 효율화 및 인터랙티브 기능 고도화에 있다"며 "몰입감 있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IT 기술 개발을 통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