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 'ACE+ 핵심역량 및 전공역량 인증서 수여식' 개최. [사진제공=호산대]](http://www.dailyan.com/data/photos/20250313/art_17427852777493_776eb3.jpg)
데일리연합 (SNSJTV. 타임즈M) 김재욱 기자 | 호산대학교 혁신교육원은 최근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핵심역량 및 전공역량인증 달성을 축하하기 위한 '핵심역량 및 전공역량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ACE+ 핵심역량 인증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교양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호산대학교의 5대 핵심역량(창의융합역량, 글로벌역량, 의사소통역량, 공동체 역량, 현장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라는 것을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또한 전공역량 인증제는 학과별 전공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인증서는 학업성취도 및 전공역량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항목을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학생에게 수여하게 된다.
대학의 5대 핵심역량을 모두 인증받은 학생에게 수여되는 ACE+ 핵심역량 인증을 포함하여 21명의 재학생에게 핵심역량 인증서가 수여됐으며, 특수직업재활과 이윤재 학생을 포함한 81명의 재학생에게 전공역량 인증서가 수여되었다.
ACE+ 핵심역량 인증을 취득한 간호학과 3학년 정시은 학생은 "대학 재학 중에 우리대학의 5대 핵심역량 인증을 모두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면서 사회생활에 꼭 필요한 핵심역량을 함양하게 되고, 인증서까지 받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호산대 김재현 총장은 "우리대학은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미래형 융합 교육과정 및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균형 있는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