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미국의 '대통령의 날'에 대통령을 반대하는 시위가 거세다.
전직 대통령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미국의 '대통령의 날'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반대하는 시위가 20여 개 주요 도시에서 잇따랐다.
현지 시각 20일 뉴욕과 워싱턴, 로스앤젤레스 등에 모인 수 천명의 시위대는 "트럼프는 나의 대통령이 아니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거리를 행진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산청군은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민선 8기 이승화 군수 읍면순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방은 군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실현하기 위해 현장에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한다. 특히 올해는 주민들의 의견을 좀 더 자세히 듣기 위해 기존 4일 진행하던 순방을 6일로 늘려 이전 순방과는 차별화를 둬 더 많은 주민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읍면순방은 22일 산청읍, 금서면, 23일 삼장면·시천면, 26일 단성면·신안면, 27일 생비량면·신등면, 28일 생초면·오부면, 29일 차황면 순으로 열린다. 읍면순방에서는 지난해 성과와 민선 8기의 전반적인 성과보고를 비롯해 올해 군정의 주요 사업 및 시책 설명, 군민들과의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올해 산청군의 군정 운영 방향은 △신속한 재난 복구 및 재해예방 인프라 강화 △지역경제 회복과 미래 성장산업 육성 △농가소득 증대와 지속가능한 미래 농업 실현 △웰니스 관광·문화·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