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김창기 경북도의원(왼쪽)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도의회]](http://www.dailyan.com/data/photos/20230625/art_16874197229384_04af20.jpg)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김재욱 기자 |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소속 김창기 의원(문경)이 지난 20일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1일 도의회에 따르면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의원에게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것으로 지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3회째를 맞는 권위 있는 상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제8대 문경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문경시의원 출신으로 제12대 경북도의회에서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며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통해 문경시민은 물론 경북도민들의 복지증진과 생활개선에 기여 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지방자치분권강화 및 지방소멸문제 대응방안 마련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도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김창기 도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지원 사업들을 전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 같은 영예를 안은 것 같다"며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것에 책임감을 느끼고 앞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에서 주시는 격려와 관심으로 초심을 되새기는 계기로 삼아 경북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