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벨기에 경찰이 브뤼셀서 파리테러 용의자 1명을 검거한 것으로 나타났다.
벨기에 무장경찰들이 브뤼셀 스하르베이크에서 수색 작전을 펼쳐 지난해 11월 파리에서 발생한 연쇄 테러 용의자 1명을 검거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앞서 벨기에 경찰은 31명이 사망한 지난 22일 브뤼셀 자벤텀 국제공항과 시내 말베이크 지하철역 테러 사건 용의자 6명을 검거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장우혁 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론과 관련해 이재명 대통령이 입장을 밝힌 데 대해 "혼란, 혼선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아니고 지역이나 사람에 따라 아전인수식으로 해석해서 저마다 입맛에 맞는 주장을 할 수 있도록 한 발언"이라며 "대통령의 명쾌한 입장 표명을 기대했던 용인특례시민들 대다수는 실망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대통령 기자회견 이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새만금 이전을 주장했던 여당의 안호영 의원이 환영 논평을 냈는데 거기엔 용인 반도체 산단을 가져가겠다는 것이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는 점을 대통령이 분명하게 보여줬다는 내용이 나온다"며 "대통령 발언으로 용인 반도체 프로젝트를 흔드는 시도가 전북과 여당 일각에서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 그럴수록 대한민국 반도체산업과 나라경제는 멍이 들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 시장은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삼성전자)과 일반산단(SK하이닉스)은 2023년 7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정부에 의해 지정된 곳으로, 정부는 전력·용수공급뿐 아니라 도로망 확충 등 기반시설을 지원할 책임을 가지고 있다"며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