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영국 여왕의 90살 생일을 맞아 영국 전역이 축제 분위기로 들썩이고 있다.
우선 영국의 수도 런던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생일을 축하하는 축포가 울려 퍼졌다.
런던 교외 윈저에선 시민들이 거리로 나와 영국 역사상 최장 재위 군주인 엘리자베스 2세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윈저성 주변 63개 지점을 잇는 여왕의 길 현판 제막식에 이어 영국 내 900여 곳을 밝힐 횃불 점화식도 열렸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장우혁 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지방이전론과 관련해 이재명 대통령이 입장을 밝힌 데 대해 "혼란, 혼선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아니고 지역이나 사람에 따라 아전인수식으로 해석해서 저마다 입맛에 맞는 주장을 할 수 있도록 한 발언"이라며 "대통령의 명쾌한 입장 표명을 기대했던 용인특례시민들 대다수는 실망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대통령 기자회견 이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새만금 이전을 주장했던 여당의 안호영 의원이 환영 논평을 냈는데 거기엔 용인 반도체 산단을 가져가겠다는 것이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는 점을 대통령이 분명하게 보여줬다는 내용이 나온다"며 "대통령 발언으로 용인 반도체 프로젝트를 흔드는 시도가 전북과 여당 일각에서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 그럴수록 대한민국 반도체산업과 나라경제는 멍이 들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 시장은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삼성전자)과 일반산단(SK하이닉스)은 2023년 7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정부에 의해 지정된 곳으로, 정부는 전력·용수공급뿐 아니라 도로망 확충 등 기반시설을 지원할 책임을 가지고 있다"며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