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9 (토)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미국 정부가 미국인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1년 더 연장했다.
로이터통신은 현지시간 30일 미국 국무부가 미국인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내년 8월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정부는 북한에 17개월간 억류됐다가 귀환한 뒤 숨진 오토 웜비어 사건을 계기로 지난해 9월 1일부터 북한에 대한 여행금지 조치를 시행해 왔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11월 28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에서 ‘2025 시흥미래 교육포럼’이 열렸다.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함께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가능한 상생의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형 논의가 시작됐다. 토론회는 12월 8일까지 관내 곳곳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분산 운영된다. 임병택 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교육격차 해소와 포용교육, 미래산업과 연계한 진로 교육, 지역 돌봄 연계 등 시흥교육의 과제를 놓고 의견을 공유하며,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참가자들과 함께 ‘교육도시 시흥!’을 외친 임 시장은 “미래교육은 행정이 아닌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야 할 과제”라며 “아이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충실히 반영해 교육도시 시흥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