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9 (토)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전 세계에서 24초마다 1명씩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현지시간 7일 교통사고 보고서를 통해 "매년 135만 명이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는다"며 2013년부터 매년 10만명씩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선진국과 중진국은 사망자 수가 거의 늘지 않았지만, 저소득 국가들은 교통사고 사망률이 선진국보다 3배 가량 높게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11월 28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에서 ‘2025 시흥미래 교육포럼’이 열렸다.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의회와 함께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가능한 상생의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참여형 논의가 시작됐다. 토론회는 12월 8일까지 관내 곳곳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분산 운영된다. 임병택 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교육격차 해소와 포용교육, 미래산업과 연계한 진로 교육, 지역 돌봄 연계 등 시흥교육의 과제를 놓고 의견을 공유하며,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참가자들과 함께 ‘교육도시 시흥!’을 외친 임 시장은 “미래교육은 행정이 아닌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야 할 과제”라며 “아이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충실히 반영해 교육도시 시흥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