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0 (수)
[데일리연합 최희영기자] 걸그룹 마마무가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마마무는 지난달 22일 발표한 새 앨범이 월드앨범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신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5일 만에 조회 수 500만 뷰를 돌파하며 실력파 걸그룹의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임재현 기자 | 최재형 보은군수는 10일 NH농협 보은군지부 이기용 지부장의 지목을 받아 ‘보재 이상설 선생 서훈승격 염원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 진천 출신 독립운동가 보재 이상설 선생의 서훈 등급을 현행 2등급 대통령장에서 1등급 대한민국장으로 격상시키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추진되고 있으며, 각계 인사들이 지명을 받아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보재 이상설 선생은 1870년 충북 진천군에서 태어나 1917년 연해주 니콜리스크에서 서거하기까지 일생을 바쳐 항일 독립운동에 헌신한 대표적인 독립운동가다. 이상설 선생은 헤이그특사로 파견돼 일제의 만행을 전 세계에 알렸으며, 을사늑약 무효투쟁운동과 대한광복군정부 조직 등을 통해 항일 독립운동을 주도하는 등 개인의 안위를 넘어 민족의 자유와 독립을 위한 희생과 헌신의 표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재형 군수는 “충북의 자랑스러운 독립운동가 보재 이상설 선생의 숭고한 희생과 업적을 널리 알리고, 더 높은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바란다”며 “보은군 역시 선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