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2025.07.29 (화)

  • 맑음강릉 33.9℃
기상청 제공

강원

화천군 새내기 화천군청 공무원 “공직 입문을 축하합니다”

화천군, 4월 월례조회에서 신규 공무원에게 공무원증 전달식

새내기 화천군청 공무원 “공직 입문을 축하합니다”
▲ 새내기 화천군청 공무원 “공직 입문을 축하합니다”

 

데일리연합 (SNSJTV. 타임즈M) 이기삼 기자 | “화천군청 공무원으로서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일 군청에서 열린 4월 월례조회가 새내기 공무원들의 힘찬 다짐 속에 과거 어느 때보다 활기가 넘치는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지역사회 유공자 표창에 이어 신규 임용 공무원 대상 공무원증 수여식이 이어졌다.

 

이날 공무원증을 수여받은 공무원은 김진수(기획감사실), 한수성(산림녹지과), 김민지, 이하영(보건사업과), 안호진(농업정책과), 노종민(축산과)씨 등 6명이다.

 

그동안 신규 공무원 임용식은 군수 집무실에서 열렸지만, 전 직원 앞에서 공식적으로 진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문순 군수는 신규 공무원 한명 한명의 목에 직접 공무원증을 걸어주며 손을 맞잡고 희망찬 출발을 축하했다.

 

김진수 신규 임용 공무원은 “군민의 입장에서 군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신규 공무원들에게“저도 1977년 공직에 입문한 이후 어렵과 힘든 순간이 있었지만, 그보다 보람을 느겼던 적이 훨씬 많았다”며 “건강에 유의하면서 맡은 바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배너

배너

SNS TV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

양평군, 제1회 양평환경학교 개교식 개최

데일리연합 (SNSJTV. 타임즈M) 박해리 기자 | 양평군은 28일 쉬자파크 산림교육센터에서 ‘매력양평군수’ 74명을 대상으로 ‘제1회 양평환경학교’ 개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평환경학교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교육 인식을 높이고, 지역 주민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지식과 역량을 키우기 위해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 2시간씩 진행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환경학교는 일회성, 단발성 교육도 중요하지만, 전국 군 단위 첫 번째 환경교육도시 지정에 맞춰 각계각층에 맞는 깊이 있고 체계적인 실생활 중심 교육의 필요성에 따라 설립됐다. 제1회 양평환경교육학교는 지역의 리더인 ‘매력양평군수’를 대상으로 실시해,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환경교육의 필요성을 지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개교식과 더불어 김인호 교수의 ‘기후 위기에 대한 이해’와 ‘지구를 위한 활동‘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돼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지역 단위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환경학교는 군민이 직접 배우고 실천하며 지역 변화를 만들어 가는 기반이 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