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구글 정말 ”다음” 인수할까?

등록일 2011년11월07일 15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7일 미국의 The Next Web은 구글 전 CEO 에릭 슈밋 회장이 '다음'의 인수 협상을 위해 방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이 인수에 대한 발표는 화요일에 있을 예정이고, 이 외에도 삼성전자, LG전자, SKT, KT 등 파트너들과 회합을 갖고, 방통위 위원장과 회동할 예정인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은 '네이버'에 이어 국내 2위 검색 엔진으로 국내 검색 시장에서 구글의 부진을 만회하려는 방안으로 다음을 인수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 되고 있다.

슈밋 회장은 이미 지난 2007년 한국 방문 당시 다음을 방문한 적이 있다.

또한, 지난 8월 다니엘 알레그로 구글 아태지역 대표가 다음을 방문하면서 구글의 다음 인수설에 불을 지폈다.

 이재웅 다음 창업자의 지분을 구글이 이 지분을 전량( 15.59%)을  인수하면 다음의 최대주주가 될 수 있다.

슈밋 회장은 지난 2001년 3월부터 올 4월까지 구글의 CEO를 맡았고 이후 창업자인 래리 페이지에게 CEO 자리를 넘겨준 뒤 회장직을 유지하면서 구글의 대외 협력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구글은 스마트폰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를 통해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라섰으며 세계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와 모토로라 휴대사업 부문을 인수하면서 M&A의 세계 최대 공룡으로 떠올랐다.

IBNNEWS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