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삼성전자가 우리 시각으로 내일(13일) 자정,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언팩 2015’ 행사를 열고 대화면 스마트폰 신제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되는 제품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신작인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엣지의 화면 크기를 키운 신제품 등 두 종류다.
‘갤럭시 노트5’는 배터리 일체형 모델에 충전 용량도 전 모델보다 30%가량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박영우 기자 | 세계 최대 검색업체 구글이 자사 검색결과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크롤링 업체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며, 인공지능(AI) 시대의 데이터 주도권 경쟁에 불을 지폈다. 구글은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크롤링 스타트업 서프Api(SerpApi)가 저작권을 침해하고 있다며, 캘리포니아 북부 연방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고 관련 행위의 중단을 요구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크롤링(Crawling)은 다수의 웹페이지 내용을 대량으로 복제해 저장하는 행위로, 검색 결과 생성이나 AI 모델 훈련 등 여러 분석 작업에 활용된다. 구글은 서프Api가 개별 웹사이트가 설정한 크롤링 지침을 무시한 채 콘텐츠를 무단으로 수집했으며, 이를 막기 위한 보안 장치까지 우회했다고 주장했다. 구글은 소장에서 “서프Api는 대규모 봇 네트워크를 활용해 웹사이트를 공격하고, 크롤러에 가짜 이름을 사용하는 등 뒷문을 이용해 불법 활동을 벌여왔다”며 “이 같은 행위가 지난 1년간 급격히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구글이 외부에서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해 표시하는 콘텐츠를 서프Api가 가져가 유료로 재판매하고 있다며, 해당 사업모델을 “기생충 같다(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