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9 (화)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삼성전자가 우리 시각으로 내일(13일) 자정,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언팩 2015’ 행사를 열고 대화면 스마트폰 신제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되는 제품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신작인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엣지의 화면 크기를 키운 신제품 등 두 종류다.
‘갤럭시 노트5’는 배터리 일체형 모델에 충전 용량도 전 모델보다 30%가량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장우혁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위원장을 맡는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가 8일 공식 출범했다. 이 대통령이 직접 주재한 이날 첫 회의에서는 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한 대한민국 AI 액션플랜 추진 방향이 제시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이날 출범식 및 1차 전체회의는 오후 2시 국가인공지능전략위가 위치할 서울스퀘어에서 진행됐다. 이 대통령은 1차 회의에서 "AI가 촉발한 문명사적 대전환은 단순한 기술 혁신을 넘어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꾸고 있다"며 "국가 경쟁력과 미래 번영을 좌우하는 핵심 동력으로서 AI 같은 첨단 기술은 국력이자 경제력이고 곧 안보 역량"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정부가 말하는 AI 3대 강국의 비전은 단지 희망 섞인 구호만이 아니라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할 핵심 생존 전략"이라며 "과감히 앞으로 나아가며 미래를 선도한다면 인공지능은 산업 전반의 체질을 선진화하고, 우리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대한민국을 새로운 번영의 시대로 이끄는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AI 3대 강국의 비전을 이루기 위한 4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