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5 (수)
[데일리연합 윤준식기자]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신격호 총괄회장 집무실 문제를 놓고 다시 충돌했다.
롯데그룹은 오늘 신동주 전 부회장 측 SDJ코퍼레이션에 대해 신격호 총괄회장 집무실인 롯데호텔 34층에서 퇴거하라고 공식 요구했다.
이에 앞서 SDJ코퍼레이션은, 신격호 총괄회장 비서실장 업무를 해오던 신동빈 회장의 측근, 이일민 전무를 해임했다고 밝혔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임재현 기자 | 안산시는 1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동부행정구역 본부에서 열린 국제협력 간담회에서 이민근 시장이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 설명회(IR, Investor Relations)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IR은 지난달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안산사이언스밸리지구의 국제적 위상과 투자 매력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안산시와 프랑스 파리 동부행정구역 간 우호협력도시 협약 체결을 계기로 추진돼 상호 교류와 협력관계 확대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는 프랑스 주요 기업 관계자와 행정기관 인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안산사이언스밸리지구의 미래 성장 전략 및 글로벌 투자환경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 자리에서 이민근 시장은 ▲AI·첨단로봇 중심의 R&D 특화단지 조성 ▲스마트 제조 및 글로벌 기업 유치 전략 ▲국제학교 설립을 포함한 교육·문화 인프라 확충 계획 등을 발표하며, 안산사이언스밸리지구의 글로벌 경쟁력과 우수한 투자 여건을 직접 강조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