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7 (목)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미국 백악관에서 한 남성이 담을 넘어 침입했다가 곧바로 백악관 비밀경호국에 체포되는 사건이 벌어졌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현지시각 26일 오후 2시쯤 조지프 카푸토라는 남성이 미국 국기를 몸에 두른 채 담을 넘은 뒤 두 손을 높이 들고 제자리에서 도는 등의 행동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직후 비밀경호국 요원들은 관광객들을 백악관 도로 밖으로 내보냈고 주변 도로를 봉쇄하기도 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타임즈M) 송은하 기자 | 종로구가 『종로 정원사 마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심 녹지 공간을 함께 가꿀 ‘가드닝 크루’를 7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젝트는 종로구, 카카오메이커스, (사)생명의숲이 협력하여 도심 내 공공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달 18일 청진공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공식 출범했다.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도시 생태계를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단순한 녹지 공간 확대를 넘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회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가드닝 크루는 청진공원를 중심으로 북촌, 서촌, 청진·인사동, 사직동 등 4개 권역에 조성된 공공정원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인원은 40명이다. 정원 가꾸기에 관심이 있고 꾸준히 활동 가능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생명의숲 누리집이나 포스터 내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7월 29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내달 5일 개별 통보한다. 선발된 시민들은 8월 7일부터 11월 첫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