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데일리연합 김준호기자] 보건복지부는 오늘(7일) 메르스 확진자가 이틀째 발생하지 않아 환자 수는 186명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망자 수도 일주일째 33명으로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80번 환자가 추가로 완치되면서 퇴원자는 모두 118명으로 늘었다.
한편 보건당국은 또 하루 동안 250명이 격리에서 해제돼 격리자는 총 674명으로 줄었다고 밝혔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장우혁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8월 28일 저녁 '에모말리 라흐몬(Emomali RAHMON)' 타지키스탄 대통령과 취임 후 첫 통화를 가졌다. 이재명 대통령은 라흐몬 대통령이 취임 축하 서한을 보내 준 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1992년 수교 이래 발전해 온 양국 간 교류와 협력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했다. 라흐몬 대통령은 한국의 새 정부 출범을 계기로 양국 관계 및 한-중앙아 관계 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양 정상은 양국이 그간 개발원조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온 점을 평가하고, 앞으로 철도·교통 인프라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고용허가제를 통해 연내 첫 타지키스탄 근로자 한국 송출이 성사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이는 양국 인적 교류 확대와 경제협력 증진에 기여하는 의미있는 조치가 될 것이라고 했다. 양국 정상은 내년 우리나라에서 개최 추진 중인 ‘한-중앙아시아 정상회의’ 준비를 위해서도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