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인천 2.1℃
  • 흐림수원 3.7℃
  • 청주 3.0℃
  • 대전 3.3℃
  • 대구 6.8℃
  • 전주 6.9℃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여수 8.3℃
  • 흐림제주 10.7℃
  • 흐림천안 2.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R Newswire

TDK Ventures, 1억5천만 달러 규모의 Fund EX1 출시

-- 에너지 및 기후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

-- 신규 펀드의 명칭인 'EX'는 에너지 전환(Energy ransformation)을 의미하며, Fund EX1이 미국과 유럽 내의 에너지, 청정기술 및 기후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초기 단계 투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나타내

-- Fund EX1, TDK Ventures의 첫 번째 다중 LP 펀드이자 유럽에 진출하는 첫 번째 펀드

새너제이, 캘리포니아주, 2023년 5월 19일 /PRNewswire/ -- TDK Corporation(TSE: 6762)은 자회사인 TDK Ventures Inc.가 총 1억5천만 달러의 신규 자본금으로 자사의 세 번째 펀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신규 펀드는 미국과 유럽 내에서 에너지 전환, 전기화 및 탈탄소화 스타트업에 대한 초기 단계 투자를 목표로 한다. TDK Ventures의 총운용자산은 현재 3억5천만 달러에 달한다. 

TDK Corporation의 사장 겸 CEO인 Noboru Saito는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전 세계의 노력에 발맞춰, 에너지 전환이 모두의 공동 노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이라며 "우리는 이 새로운 펀드를 통해 사회의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전기화 및 탈탄소화의 혁신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 세계 스타트업의 혁신 정신을 육성하고 생태계에 TDK Goodness를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에너지 전환을 통해 인류가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더 밝고 지속가능한 내일로 나아가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TDK Ventures의 사장 Nicolas Sauvage은 "Fund EX1는 에너지 전환 및 탈탄소화 분야에서 선구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가를 지원하겠다는 자사의 믿음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라며 "재료 과학, 첨단 제조 및 확장을 위한 근본적인 개선은 학술 연구소에서 개발된 혁신을 상업적 현실로 전환하는 열쇠"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후 기술 분야의 초기 단계 혁신 스타트업에 대한 이와 같은 지원은 탄소 중립 세상으로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실적이 있으며, 에너지 분야의 혁신적인 기업가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온 TDK의 홍콩 소재 리튬이온 충전지 전문기업인 Amperex Technology Limited(ATL)는 Fund EX1의 펀드 출자자(LP)가 될 예정이다. 

Amperex Technology Limited의 부사장 Joe Kit Chu Lam은 "자사는 인류를 위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탁월한 기여를 통해 최고의 글로벌 혁신 기술 회사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ATL은 더욱 친환경적인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고, 에너지 생성 및 에너지 저장과 관련된 혁신적인 생태계 및 스타트업을 지원함으로써 탈탄소화에 기여한다는 사명을 갖고 Fund EX1에 출자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TDK Ventures는 기후 기술 부문에 대한 투자로 명성을 쌓아 왔다. 회사는 창립 이래 이 분야의 10개 회사에 투자했다. 해당 회사에는 Helbiz, Inc.가 인수한 Wheels, 전기 수직 이착륙 차량(eVTOL) 회사인 Autoflight, 배터리 업사이클링 회사인 Ascend Elements, 스마트 전기 패널 회사인 Span.io, 텔아비브 증권거래소에 상장한 독립형 백업 전력 솔루션 회사인 GenCell, 물 감지 분석 회사인 Divirod, 녹색 수소 기업 Verdagy, 리튬이온 건식 전극 회사인 AM Batteries, 지속가능한 추출 및 정제 방법론을 설계 및 구현하는 전략적 금속 회사 pH7 Technologies Inc., 그리고 최적화된 스텔라레이터 융합 에너지 시스템 개발회사 Type One Energy 등이 있다. 

Sauvage 사장은 "전기화학 기술, 첨단 제조 및 확장에 대한 펀드 출자자의 전문성을 통해, 자사는 이러한 스타트업에 강력한 기술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TDK가 운영 중인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접근을 지원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TDK Ventures는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일본 도쿄, 인도 벵갈루루에 있는 기존 팀에 이어 곧 유럽에도 팀을 추가할 예정이다. TDK Ventures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 싶거나 이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또는 투자 파트너는 웹사이트 www.tdk-ventures.com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contact@tdk-ventures.com으로 문의한다. 

TDK Corporation 소개
TDK Corporation(본사: 일본 도쿄)은 스마트 사회를 위한 전자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재료 과학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설립된 TDK는 기술 진화의 최전선에 서서 의도적으로 '미래를 견인'함으로써 사회적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 회사는 전자제품 및 자기제품의 핵심 소재인 페라이트를 상업화하기 위해 1935년에 설립됐다. TDK는 세라믹, 알루미늄 전해 및 필름 커패시터와 같은 패시브 구성요소뿐만 아니라, 자기, 고주파, 피에조 및 보호 장치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제품 범위에는 온도 및 압력, 자기 및 MEMS 센서와 같은 센서 및 센서 시스템도 포함된다. 또한 TDK는 전원 공급장치 및 에너지 장치, 자기 헤드 등도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은 TDK, EPCOS, InvenSense, Micronas, Tronics, TDK-Lambda라는 제품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다. TDK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자 가전, 정보통신 기술 분야의 까다로운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회사는 아시아, 유럽, 북미 및 남미에 설계 및 제조시설과 판매 사무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TDK는 2023 회계연도에 총 16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10만3천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TDK Ventures소개
TDK Ventures Inc.는 일반적으로 벤처 캐피탈 포트폴리오에서 비교적 소외되는 분야인 재료 과학, 에너지/전력 및 관련 분야의 혁신을 강화하기 위해 이러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TDK Ventures는 2019년에 TDK Corporation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설립된 기업 벤처 회사로서, 건강 및 웰빙, 차세대 운송, 로봇 공학 및 산업, 혼합 현실 및 더 광범위한 IoT/IIOT 시장 부문의 디지털 및 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TDK Ventures는 기술 전문성과 TDK가 운영하는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유망한 포트폴리오 회사를 공동 투자 및 지원한다. 관심 있는 스타트업 또는 투자 파트너는 웹사이트 www.tdk-ventures.com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contact@tdk-ventures.com를 통해 TDK Ventures에 문의할 수 있다. 

보도자료 전문 및 관련 이미지는 웹사이트 https://tdk-ventures.com/tdk-ventures-launches-150-million-fund-EX1-to-invest-in-energy-and-climate-tech-startups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지역 미디어 연락처:

브랜드: TDK
연락처: Ms. S MACKENZIE, Publitek, Portland, OR, USA
전화: +1 503 720 3743
이메일: sarah.mackenzie@publitek.com

브랜드: TDK Ventures 
연락처: Mr. R. FINELLI, TDK Ventures, San Jose, CA, USA
전화: +1 408 667 5970
이메일: raphel.finelli@tdk-ventures.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가장 많이 본 뉴스


SNS TV

더보기

배너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교사선서식' 개최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홍종오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학교 현장실습에 나설 3학년생들이 '교사선서식'을 통해 유아교사로서 교육에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학교 유아교육과는 18일 정보관 국제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예비 유아교사' 교사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서식에는 이달 22일부터 학교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3학년생 70명이 참석해 유아교사로서 사명, 책임, 헌신을 다짐했다. 선서식엔 박종백 부총장, 유아교육과 교수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해 현장실습에 나설 3학년생들을 응원했다. 학생들은 선서식에서 미래 유아교육을 이끌어갈 창의·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영유아교사로서 "유아를 사랑하고 개성을 존중하는 전인발달을 지원한다. 미래지향적이며 질 높은 교육을 계획하고 실천하여 교육자로서의 책임을 다한다"고 했다. 또 "우리는 사회의 변화와 요구에 적극 부응하여 유아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면서 예비 유아교사로서 각오를 다졌다. 현장실습에 나서는 전예은 학생은 "유아들을 이끄는 교사로서 유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유아들을 대하겠다"고 했고 최민주 학생은 "학교 현장실습에서 모범이 되며 최선을 다하는 유아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