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옥천군이 지난 3일 ‘옥천공동체허브 누구나’에서 ‘2025년 옥천군 마을공동체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 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2개 마을공동체 구성원을 비롯한 지역 주민 및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는 군비 100%로 총 1억 2천만 원을 투입해 12개의 공동체가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올해 참여 공동체들은 주민 복지 향상, 마을축제 개최, 경관조성, 생태환경 인식 제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었으며, 각 공동체의 활동 내용은 별도 판넬 전시로 소개되어 참여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행사는 2025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의 경과보고에 이어 공동체 대표 2개팀의 활동 사례 발표가 진행됐고, 발표내용은 참석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한 해 동안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써온 주민들이 재충전할 수 있는 네일아트, 눈썹 미용, 스포츠 테이핑, 방향제 만들기 등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큰 호응을 얻으며 참여자들의 피로를 덜어주는 치유의 시간으로 채워졌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마을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12개 마을 공동체 구성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마을공동체 정신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옥천군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옥천군 마을공동체 활동 주체들이 서로 연대하고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의 장이 됐으며, 2026년 더욱 활발한 공동체 활동을 다짐하는 계기로 마무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