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홍종오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6일 대구대학교 대명동 캠퍼스에서 대구광역시 9개 가족센터와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전종국 특임부총장, 박상희 기획처장, 도진우 사무처장과 대구광역시가족센터협회 소속 9명의 센터장 (정순화 대구수성구가족센터, 임시아 대구중구가족센터장, 고동량 대구서구가족센터장, 권지영 대구남구가족센터장, 정은희 대구북구가족센터장, 윤준혁 동구가족센터장, 원준호 달서구가족센터장, 서은주 달성군가족센터장, 이상태 군위군가족센터장)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 연수 프로그램 개발 △ 공동연구 및 학술 세미나 등의 공동 개최 △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협조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공동협의회 구성에 합의했다.
대구수성구가족센터 정순화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치료, 상담, 복지 분야 최고의 원격대학인 대구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돌봄 서비스 종사자들의 동기 부여를 강화하고 전문성을 유지하고 향상시켜 지역의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협약식에서 "우리 지역사회의 가족복지와 안녕을 책임지고 있는 9개의 가족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구사이버대학교의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내 가족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광역시가족센터협회는 행복한 가족과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통해 대구에 거주하는 가족들의 건강한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며, 지역사회와 가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