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SNSJTV. 타임즈M) 이동수 기자 | 거창군은 2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거창군 보육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임기가 만료된 위원들의 연임 및 신규 위촉에 따른 위원구성과 2025년 거창군 보육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익대표자, 보육전문가, 보육교사, 보호자 대표 등 보육현장의 균형 있는 의견수렴을 위해 선정된 13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2025년 위원구성 보고 ▲2025년 거창군 보육사업 시행계획 보고 ▲ 보육환경 개선 전반에 대한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외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신규 보육 지원 정책 발굴 등 위원들 간 다양한 의견 제시로 열띤 토론의 장이었다.
특히, 최근 저출산 시대에 발맞춰 양육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거창을 만들기 위한 실질적인 정책 방안 마련이 참석 위원들의 공통된 관심사였으며, 이를 위해 앞으로 본인의 전문 분야와 연계한 신규 시책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모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보육정책위원회 회의를 통해 보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영유아와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