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이한솔 기자 | 용산구의회는 4월 25일 제28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 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제289회 임시회는 4월 17일 제1차 본회의, 4월 18일부터 4월 24일까지는 제2~3차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활동, 4월 25일 제4차 본회의로 구성됐으며, 상임위원회에서는 구청 각 소관 부서의 조례안 등 주요 안건을 처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종 의결한 조례안 등 안건 심사 내용을 보자면
서울특별시 용산구 장애인 등 보행약자를 위한 공중이용시설 경사로 설치 지원 조례안(윤정회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용산구 암환자 가발구입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윤정회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용산구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미재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용산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유재산관리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 제주유스호스텔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장애인휠체어 등 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용산구 아동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한남재정비촉진지구 및 한남3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결정(안)에 대한 의견청취(안)
이촌역 역세권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구역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갈월동 역세권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구역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은 원안가결했고,
서울특별시 용산구 가사근로자의 고용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미재 의원 대표발의)은 수정가결했다.
폐회식에서 용산구의회 오천진 의장은 “9일간 안건처리 일정 등에 성실히 임해 준 공무원 여러분과 동료의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다음 제290회 제1차 정례회 준비 역시 철저히 해 주길 바란다.”며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