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이성용 기자 | 조혜한복, ‘옛 것의 아름다움에 현대의 감성 한 스푼’ 담아내!
2022년 5월 깐느 레드카펫 수 놓은 ‘조혜한복’ 조혜정 대표 와디즈 펀딩 런칭!
조혜한복이 전통한복의 장점을 재해석한 ‘액주름저고리’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조혜한복의 ‘액주름저고리’는 생활한복은 예스럽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현대인의 출근, 일상 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액주름저고리'는 인체 실루엣을 따라 퍼질 수 있게 양쪽 사이드에 주름을 넣어(전통 액주름)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세탁기 울세탁이 가능한 혼용률의 레이온 82%, 나일론 18% 혼방을 사용하여 유지 관리의 편리함도 도모했다.
또한, 조혜한복의 ‘액주름저고리’는 여성을 위한, 남성을 위한 각각의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여성 액주름저고리는 뒤쪽으로 갈수록 길어지는 2단 액주름으로 낭만적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남성 액주름저고리는 인체의 선을 세련된 역삼각형 라인으로 은은히 돋보이게 만들어 준다.
이처럼 조혜한복의 ‘액주름저고리’는 평소 한복을 접목한 의상을 중요한 자리나 브리핑 자리에서 입어 보고 싶었지만, 선택지가 마땅치 않아 고민하던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
박물관이나 책 속에서만 보던 고급스러운 한복의 느낌을 도시 일상에서도 멋지게 연출 할 수 있는 조혜한복의 ‘액주름저고리’의 와디즈 펀딩은 10월 3일부터 최대 35% 할인 혜택으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와디즈 펀딩은 동아연극상 무대미술상을 수상한 20년 경력의 한복 디자이너가 이끄는 조혜한복의 첫 펀딩 프로젝트이다. 펀딩 기간 동안 조혜한복 종로(독립문) 매장 및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에서 시착 가능하며, 알림 신청 인증 후 구매자에게는 '조혜 모란문 마스크'도 함께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