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아이타임즈M 월간한국뉴스신문) 임재현 기자 | 사단법인 함양군장학회는 최근 함양 향우인 그로발스타해운(주)·그로발스타로지스틱스(주) 진병수 회장이 장학금 3,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제35회 함양교육상을 받은 진 회장은 “기업이윤을 고향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사회에 환원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전했으며 별도의 기탁식은 하지 않았다.
진병수 회장은 고향발전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함양의 교육·문화·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장학금 1억 원 기탁하여 함양군장학회 기금조성에 크게 기여하였고, 다볕윈드오케스트라 유럽 순회공연을 위한 경비 5,000만 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그로발스타해운(주)·그로발스타로지스틱스(주)는 부산 소재 항만분야 국제해운, 복합운송과 선박용품 등을 취급하는 물류서비스 기업으로, 진병수 회장은 부산지역 어려운 위기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의 사회공헌 캠페인에도 참여하며 평소 나눔 실천과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항상 고향 발전에 관심을 두고 아낌없는 지원해 주시는 진병수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함양군장학회를 더욱더 발전시켜 우리 지역 미래를 위한 일꾼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