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9월24일sun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IT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CONTV8, 이제 캐스팅의 판도가 바뀐다
연예 관련 업체와 문화예술인들 간의 교두보!! 내 손안의 매니저! CONTV8(컨티비에이트)
등록날짜 [ 2016년11월07일 21시19분 ]
문화예술인 및 예술인 지망생이 자신의 포트폴리오(프로필)를 등록하면 연예 관련 업체와 연결을 해주는 캐스팅 정보 사이트가 국내에 출시되었다.
CONTV8(컨티비에이트)’는 안전한 캐스팅 및 오디션 정보 제공과 문화예술인들의 보호를 목적으로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과 문화예술인들의 의견을 조합하여 캐스팅 지원과 캐스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는 신개념 플랫폼이다. [www.contv8.com]
 
문화예술인들을 유인하기 위한 불량 오디션 정보, 불량 업체 정보 등을 선별하여 제공하고 캐스팅 정보와 진행 상황 등의 정보를 직접 수집하여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또한, 예술인들에게 필요한 포트폴리오제작(프로필), 미용/뷰티, 교육 및 의료 업체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할인 및 지원을 하여 예술인들의 활동과 주머니 사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연예 관련 업체와 문화 예술인들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CONTV8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왼쪽 캐스팅 전용, 오른쪽  예술인 전용>


CONTV8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예술인 전용 앱, 또 하나는 캐스팅 및 섭외 담당자들의 원활한 캐스팅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캐스팅 전용 앱이다. 이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CONTV8’ 이라고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문화예술인이 PC나 예술인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자신의 포트폴리오(프로필)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캐스팅 전용 앱으로 전송되는 시스템으로 문화예술인들은 실시간으로 캐스팅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등록 및 수정할 수 있고 캐스팅 담당자들은 작품(영화, 방송, 광고, 공연)에 필요한 예술인들의 포트폴리오를 검색하고 캐스팅할 수 있는 획기적인 플랫폼이며, 연예 관련 업체들의 오디션 진행까지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해당 사이트는 한국을 찾는 해외 문화예술인들에게도 지원하기 위해 자동번역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개발단계부터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시행착오와 수정작업을 거쳐 탄생한 만큼 관련자들의 각오가 남다르다. 꿈을 꾸는 이들부터 활동하는 신인들까지 업계전문가들의 검증을 거친 올바른 울타리 안에서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고 건전한 캐스팅 문화를 선도하려 내 손안의 매니저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안전한 캐스팅 및 오디션 정보 제공과 문화예술인들의 보호 목적으로 캐스팅 정보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개발하여 연예 관련 업체와 문화예술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CONTV8의 차태영 대표를 만나보았다.
 
 
 
Q1. 연예 관련 업계에서 CONTV8에 대한 호응도가 좋다. 왜 캐스팅 정보 사이트를 오픈 할 생각을 했는가?
A : 업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제작사와 매니지먼트 그리고 신인을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었다. 언제나 연예 관련 업계는 새로운 신인들을 찾으려고 한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찾는 이들에게는 예술인이 없다 하고 예술인들에게는 갈 곳이 없다고 하는 아이러니한 현실이다. 그래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여 신인 예술인부터 기성 예술인까지 언제 어디서든 한 번에 찾을 수 있다면 업계의 관계자들이 관심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신개념 플랫폼을 장착한 CONTV8이다.
Q2. CONTV8는 어떤 사이트인가?
A : 간단하게 설명하면 예술인들에게 활동에 필요한 업체를 연결하고 제작사에는 새로운 예술인의 포트폴리오(프로필)를 제시하고, 예술인들에게는 좋은 작품에 대한 정보와 기회를 빠르고 정확하게 연결하는 신개념 포트폴리오(프로필) 전달 시스템으로 보면 될 듯하다.
Q3. CONTV8는 캐스팅 과정에 대한 수수료를 업계나 문화예술인들에게 요구하지 않는다고 알고 있다. 그런 이유는?
A : 일부 사람들이 예술인의 간절한 마음과 꿈을 이용해 금전적 요구로 업계를 어지럽히는 사건·사고가 많은 듯하다. 우리는 연결고리 역할만 충실히 이행하려 한다. 예술인은 간단한 포트폴리오(프로필) 등록으로 자신을 소개할 기회를 얻고 제작사는 한정된 포트폴리오(프로필)가 아닌 다양한 포트폴리오(프로필)를 받음으로써 실력 있고 재능있는 예술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며 제작사엔 언제 어디서든 실력과 재능을 겸비한 예술인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이 목적이기에, 일절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다.
Q4. 요즘 캐스팅 정보 사이트, 오디션 정보 사이트가 많아지고 있는데, CONTV8가 타 정보 사이트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
A : 제작사 및 캐스팅 담당자가 직접 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프로필)와 그 포트폴리오(프로필)를 업체와 원 클릭으로 이어지는 초고속 다리 역할의 정보 사이트는 없는 듯하다 정보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연기자의 꿈과 현실을 이어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주고 있는 사이트라 생각한다.
Q5. CONTV8의 가입과 프로필 등록은 무료이지만 정회원이라는 유료 시스템이 있는데, 유료로 전환하면 어떤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A : 현재 포트폴리오(프로필) 등록은 무료로 할 수 있다. 그러나 정회원으로 전환하면 비공개 캐스팅 정보열람 서비스와 작품에 지원할 수 있는 원터치 포트폴리오(프로필) 지원서비스, CONTV8 인증오디션을 통해 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오디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증오디션에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등록된 포트폴리오(프로필)에 추가시켜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우리와 업무 협약된 업체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등 연예계의 입문부터 필드 진출을 위해 필요로 하는 것에 할인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Q6. 정회원 시스템을 도입한 이유는?
A : 물론 내가 재벌이면 무상으로 공급하고 싶은 마음이다. 하지만 CONTV8의 정보 수집 팀이 캐스팅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뛴다. 제작사 관계자 만나고 영업을 하는데 발생하는 비용과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의 개발 및 업그레이드 비용 등이 발생함으로 최소한의 운영비가 필요하다. 그리고 사용자에게 질적으로 좀 더 나은 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함으로 생각해주면 좋겠다. 정회원 유료가입에 대한 비용은 부담스러운 비용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한 달 15천 원으로 CONTV8 각종 혜택과 인증오디션 및 고급 캐스팅 정보 등을 접할 수 있다. 기존에 개인이 오프라인으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종이로 뽑아 직접 제작사에 전달하면서 발생하는 비용에 비하면 적당한 금액이라고 생각한다.
Q7. CONTV8에서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앱은 어떤 것인가?
A : 예술인들의 가입과 포트폴리오(프로필)등록 및 수정 그리고 CONTV8에서 제공하는 캐스팅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예술인 전용 앱과 제작사나 캐스팅 담당자들의 원활한 캐스팅을 지원하기 위해 캐스팅 전용 앱 두 가지의 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만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앱 스토어는 현재 심사 대기 중이다.
Q8. 캐스팅 전용 앱을 개발하게 된 이유가 있는가?
A : 업계에 있다보면 많은 제작사와 캐스팅 담당자들은 캐스팅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힘들어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예술인 캐스팅에 대한 도움을 주고 싶었고, 그 도움으로 인해 기존 예술인들의 캐스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개발하게 되었는데, 이게 적중했다!
Q9. CONTV8의 발전 가능성은 어디까지라고 생각하는가?
제작사와 예술인을 이어 주는 단 하나의 브릿지를 시작으로. 같은 소비층을 가진 좋은 업체들과의 연계와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배우와 제작사까지 세계를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상사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 교육이 필요한 예술인 지망생들을 위해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꿈의 성장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길잡이 시스템이 될 것이라 믿는다. 한국을 넘어 세계를 하나의 문화콘텐츠로 묶는 집약체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Q10. 마지막으로 CONTV8의 계획과 포부는 무엇인가?
예술인들의 꿈이 현실이 되고 현실에 필요한 모든 구성이 한곳에 있는 진정성과 도덕성 그리고 창의성을 겸비한 기업으로 만들고 싶다.
--
건전한 캐스팅 문화 선도라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는 CONTV8와 차태영 대표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그들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올려 1 내려 0
한창건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지원 "한제인은 쓰지 마세요" (2016-11-17 14:30:40)
대한민국 포슬린 아트 전문 작가전 개최 (2016-10-29 20:3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