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5월22일wed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속가능한 남북관계 발전을 통해, 평화 공존·공동 번영의 확고한 기틀 마련
등록날짜 [ 2019년03월13일 04시15분 ]
 
[데일리연합뉴스 이권희기자]                 
통일부는 1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올해 지속가능한 남북관계 발전을 통해 평화 공존·공동 번영의 확고한 기틀을 마련한다는  내용을 담은 ‘2019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남북은 함께 한반도 평화와 남북관계 발전의 전환점을 마련했다. 세 차례 정상회담을 통해 획기적인 남북관계 개선과 완전한 비핵화에 합의하고, 남북관계 발전과 비핵화의 선순환을 이끌었다.


  아울러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의 뜻을 모으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했다. 올해 정부는 지속가능한 남북관계를 발전시켜 평화 공존·공동 번영의 확고한 기틀을 다음과 같이 마련할 계획이다.


  평화’ 만들어가는 ‘남북대화’ 추진, 남북 공동체 추진 기반 조성, 북한 인권 협력 등 인도적 문제 실질적 해결, 지속가능한 대북정책의 토대 마련, 남북관계 제도화 위한 법제 기반 확충, 남북관계 기록물 종합관리체계 구축emd 올해 계획을 바탕으로 북미관계 및 남북관계 상황 등을 고려해 업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와 공동 번영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남북관계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무단전재및 재배포금지]       자료출처=정책브리핑
올려 0 내려 0
이권희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말레이 정상회담, 평화·상생번영 위한 협력 방안 심도 있게 논의 (2019-03-14 04:05:00)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조경태의원 공무상비밀 형법개정안 대표발의 (2019-03-12 11:0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