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김혜정기자] 코레일투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여행업협회(KATA)에서 주관하는 ‘2015/2016 우수여행상품’ 선정 사업에 4개의 상품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우수여행상품은 건전하고 안전한 여행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소비자에게 여행상품 기준을 제공해 공정한 여행문화 정착을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여행사가 기획하는 여행상품에 대해 유관기관, 학계, 여행사 대표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공정한 기준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친 뒤에 인증하게 된다.
매년 상품의 일정, 가격, 식사, 숙박지, 특장점, 소비자보호를 위한 안전 대책, 소비자만족도 등을 심사해 선정하게 된다.
코레일투어는 4개의 상품을 인증받았다. 인증 받은 상품은 다음과 같다.
청산도에서 숙박하는 ‘청산도·남도 맛집 1박2일’, 지리산 일성콘도에서 숙박하고, 뱀사골 트래킹이 특징인 ‘지리산·해인사 1박2일’, 설악산 주전골 트래킹과 협곡열차가 특징인 ‘강원도 구석구석 1박2일’ 마지막으로 정선 옥산장에서 숙박하고, 매년 가장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정선레일바이크·바다열차·옥산장 1박2일’이다.
코레일투어의 자회사인 이레일투어 또한 3개의 상품을 인증 받았으며, 상품은 다음과 같다.
춘천막국수박물관에서의 막국수 만들기 체험으로 인기 있는 ‘남이섬·강촌레일바이크 당일 기차여행’, 국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정선 레일바이크와 정선장터가 함께하는 ‘정선 레일바이크 당일 기차여행’, 국내에서 유일하게 바다를 바다보며 달리는 이벤트열차인 바다열차가 매력적인 ‘바다열차·오대산 기차여행’이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