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김헤정기자] 피아노 앙상블 단체 피아예스(PIAYES)의 제2회 정기 연주회가 오는 9월 13일,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열린다.
피아예스(PIAYES)는 Piano Is Absolutely Yes! 의 줄임말로, 무대마다 새롭고 도전적인 공연으로 관객과 호흡하는 피아노 앙상블 단체이다. 피아예스는 10명의 여성 피아니스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아노는 독주 악기라는 편견을 깨는 다채로운 앙상블과 연극적 요소를 가미한 퍼포먼스를 통해 다양한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대중성뿐만 아니라 음악을 향한 진지함과 뛰어난 실력으로 지난해 8월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열린 창단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그 이후에도 음악과 함께 하여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단원들의 삶의 여정을 지속적으로 무대에 올리고 있다.
이제 두 번째를 맞는 정기 연주회의 테마는 ‘Classic With Jazz’로서, 이전 무대보다 더욱 신나고 액티브한 연주가 준비되어 있다. 7인의 멤버가 함께 하는 본 무대는 시대의 변화에 따른 클래식의 변화와 다양함을 느낄 수 있는 무대는 물론 클래식 속 재즈의 선율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피아노로 표현하는 재즈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