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곽중희 기자 | 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가 2024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렌터카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진행했으며, 롯데렌터카는 종합 점수 87.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KCSI는 전반적 만족도, 평가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 등을 바탕으로 지수를 산출한다. 이번 조사는 소비재 제조업과 일반 서비스업을 포함한 119개 산업의 398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롯데렌터카는 2023년 말 브랜드 개편을 통해 개인용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마이카'와 법인용 서비스 '비즈카'로 나누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 고객용 '마이카'는 차량 정비, 멤버십 혜택, 안전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법인용 '비즈카'는 맞춤형 차량 서비스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차보다 저렴한 중고차 렌터카 서비스인 '마이카 세이브'도 운영 중이다. 롯데렌탈이 관리하는 중고차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중고차 장기렌탈을 원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1월에는 중고차 렌탈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마이카 세이브 다이렉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롯데렌터카는 KCSI 외에도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0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롯데렌탈 측은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맞춘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