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박해리 기자 | (사)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는 행정 최일선에서 고성군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이장들의 사기진작과 애향심 및 협동심 고취를 위해 2024년 제20회 고성군 이장 한마음대회를 이장, 내빈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지사 표창을 비롯 이장 91명이 포상을 받고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전달과 효녀 가수 현숙 고성군 홍보대사 위촉식, 고성군 이장 활동영상 소개, 일타고수 퓨전북난타 공연, 읍·면 장기자랑 등 화합한마당을 펼쳐 이장들의 결속을 다지고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는 25일 오전 10시 30분 고성군 실내체육관에서 정점식 국회의원,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의장, 백수명, 허동원 도의원, 이중화 고성교육장, 염진환 경찰서장, 김성수 소방서장, 송강훈 전국이통장연합회 경상남도지부장, 농어업인단체회장, 전직 지회장, 읍·면장, 이장, 기관사회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상에는 △최병철(하일면), 이덕희(대가면), 권진기(영현면), 박명자(영오면)이장, 강인중(개천면), 장태수(구만면) 등 6명이 도지사 표창을 △박현호(하이면)이장 등 14명이 군수 표창패를 △김경인(삼산면)이장 등 14명이 국회의원 표창장을 △구영대(회화면)이장 등 14명이 의회의장 표창패를 △이석용(상리면)이장 등 14명이 교육장 감사장을 △강삼록(고성읍)이장 등 14명이 경찰서장 감사장을 △이민원(거류면)이장 등 14명이 고성소방서장 표창을 △임영규 영현면 협의회장이 도지부장 표창을 각각 받는 등 91명의 이장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이기영 행정과 주무관이 지회장 공로패를 받았다.
또한, 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는 2024년 제20회 고성군 이장한마음대회를 맞아 어려운 이웃돕기성금을 100만 원 기탁했다. 또 고성군 이장들의 생생한 활동영상 소개도 있었다.
2부 화합한마당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효녀가수 현숙 고성군 홍보대사 위촉식과 읍면 장기자랑, 초청가수 공연 등으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특히, 도종국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업무폭주로 고성군 이장님들의 사기가 극도로 저하되고 있어, 91명 포상을 확대하여 조금이나마 이장의 사기진작에 노력했다”며 “특히, 행정 최일선에서 고성군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봉사하는 265명의 고성군 이장님들이 대한민국의 진정한 영웅이라며 오늘의 의미있는 이 자리가 부디 고성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우리 고성군 이장 모두가 하나되어 새로운 고성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이장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금처럼 고성군의 행정을 위해 애써달라고 하면서 도종국 지회장을 중심으로 고성군 이장님들의 행사준비도 잘 했다며 오늘을 계기로 더욱 화합하는 고성군 이장협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