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데일리연합 김준호기자] 조기통합을 놓고 갈등을 벌여온 하나금융지주와 외환은행 노조가 통합에 전격 합의했다.
하나금융은 오늘(13일) 공시를 통해 “합병원칙과 합병은행 명칭, 통합절차, 고용안정과 인사원칙 등에 대해 합의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당사자 간 합의 내용을 성실하게 이행하기로 합의했다”며 “기타 중요사항은 앞으로 공시하겠다”고 밝혔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강릉시는 17일 수요일 오후 3시 30분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적십자 특별회비 3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김홍규 강릉시장, 김선배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회장을 비롯한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지역 적십자봉사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릉시는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적십자회비 1차 집중모금 기간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솔선수범하여 특별모금에 참여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대한적십자사는 2025년도 적십자 회비모금 운동에 적극 협조한 강릉시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오는 2026년 1월 31일 토요일까지 적십자회비 1차 집중모금 기간으로 정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모금에 참여해 줄 것을 독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