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김준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9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제9회 동 보장협의체 동행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동행축제’는 ‘동네가 행복한 마을 공동체, 같이 길을 가는 보장협의체’라는 이중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한 해 동안 동 보장협의체의 주요활동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이 마련됐다.
특히, 동 보장협의체 연합회에서는 동행축제를 통해 작년에 이어 성금 300만원을 기탁하여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했다.
행사에서는 동 보장협의체 위원 유공자 12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해 지역복지 리더로서의 자긍심을 북돋았으며, 계산4동과 계양3동의 보장협의체 활동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보장협의체의 긍정적인 역할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기부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한 이웃돕기 우수 기부업체 3곳[▲㈜우주 ▲참좋은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사회복지법인 한길재단(한길안과병원)]에 감사패를 수여하여 나눔의 가치를 높였다.
윤환 구청장은 “동 보장협의체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는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 위기가정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복지 공동체로서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최일선에서 힘써 달라.”라며, “구에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빈틈없는 복지정책 추진으로 모든 구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