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이기삼 기자 | 인천시 남동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노사관계 증진에 이바지한 우수 기업인과 모범근로자 등 6명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우수한 기술력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에게 수여되는 우수 기업인상은 ▲(주)시스템산업 임웅택 대표, ▲신라파이어(주) 이정규 대표, ▲㈜피앤케이하이테크 박인국 대표가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시스템산업은 ESG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진하여 산업기계 부품가공 발전에 기여했으며, 신라파이어(주)는 소방장비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 시민들의 안전 증대에 도움을 줬다.
또한, ㈜피앤케이하이테크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버터 원천기술 발전에 기여했다.
이날 우수기업인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인상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남동구 선정 우수중소기업 현판’이 수여됐다.
모범근로자 표창에는 근로자 간의 화합 도모, 기업 제품 생산성 향상과 기술개발을 통한 업무 안정화에 기여한 공이 큰 ▲(주)시스템산업 변재삼 공장장 ▲신라파이어(주) 유정엽 차장 ▲(주)피앤케이하이테크 김선호 과장이 선정됐다.
박종효 구청장은 “최근 고물가, 고금리 등 경제침체가 계속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업을 혁신적으로 경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표창 수여자 및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남동구 기업의 혁신과 도약을 위해 적극 지원해 기업하기 좋은 남동구를 만들겠다” 라고 말했다.